뒷골이 땡기는 증상은 현대인들이 많이 겪는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직장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저 역시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있다보니 뒷목이 뻐근하거나 당기는 느낌을 종종 받곤 합니다. 이럴 때마다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그냥 방치하곤 하는데요, 이번 기회에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뒷골이 땡긴다는 말은 무슨 뜻인가요?
뒷골이 당긴다는 말은 머리 뒤쪽 목덜미 부분이 당기면서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을 말해요. 주로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있거나 고개를 숙이는 행동을 반복했을 때 많이 발생하는데요. 심하면 구토나 어지럼증 등 다양한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 합니다.
뒷목이 당기면 왜 아픈걸까요?
뒷목이 당기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스트레스성 긴장과 피로 누적 등이 있습니다. 이 경우 근육이 경직되면서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목 뿐만 아니라 어깨까지도 뻐근한 느낌이 들 수 있답니다. 또한 거북목 증후군 같은 질환과도 연관이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뒷목이 아플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가장 먼저 스트레칭을 통해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양손을 깍지끼고 뒤통수에 댄 후 머리를 지그시 눌러줍니다. 그리고 고개를 좌우로 천천히 돌려주면서 당겨주면 됩니다. 다음 동작은 수건을 이용해서 하는건데요.
양발 사이에 수건을 끼워준 후 무릎을 굽혀주고 상체를 숙여줍니다. 이때 손으로 수건을 잡아당기면서 몸을 뒤로 젖혀주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한손으로 반대쪽 귀를 잡고 다른 한쪽 방향으로 지긋이 당겨주면 끝! 이렇게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꾸준히 실천해보세요~
뒷골이 땡기면 병원에 가야하나요?
뒷골이 땡기는건 대부분 스트레스나 피로누적 등 다양한 원인으로부터 발생하는데요, 이 때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면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도 충분히 완화시킬 수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뒷골이 땡길때 어떤 스트레칭을 하면 좋을까요?
뒷골이 땡길때 하는 스트레칭으로는 1) 목 돌리기 2) 머리 잡고 당기기 3) 고개 숙이기 4) 어깨 펴기 5) 턱 괴지 않기 6) 바른 자세 유지하기 7) 눈 마사지 8) 따뜻한 물 마시기 9) 숙면 취하기 10) 카페인 줄이기 등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뒷목 마사지기인 닥터힐링 넥케어 안마기로 꾸준히 풀어주는걸 추천드려요.
오늘은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건강관리만큼 중요한건 없으니 여러분 모두 아프지말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뒷골이 땡길때 지압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