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멤버 중 막내인 정국은 1997년 9월 1일생으로 올해 23살이다. 부산 출신이며 현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BTS의 서브보컬과 리드댄서를 맡고 있다. 팀 내에서는 황금막내라고 불리며 팬들 사이에서는 꾸꾸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본명은 전정국이고 활동명은 Jungkook이지만 예명처럼 불리는 경우가 많다. 데뷔초에는 진이라는 가명을 썼으나 2013년 말부터는 주로 정국 또는 정구기로 불린다. 2018년 11월 7일 발표된 MAP OF THE SOUL: PERSONA 앨범 수록곡 '시차' 뮤직비디오 속 장면들을 모티브로 한 타투이스트와의 열애설이 불거졌다. 이에 대해 양측 모두 부인했다. 이후 2019년 2월 18일 일본 공식 팬클럽 사이트에 올라온 글에서 자신의 몸에 새긴 타투 사진을 공개하며 연인과의 사랑을 새겼다고 밝혔다. 하지만 해당 타투이스트와는 결별했다고 한다.
정국에게 아미란 어떤 존재인가요?
아미는 저에게 가족 같은 존재입니다. 힘들 때나 기쁠 때 항상 옆에 있어주는 사람들이기 때문이죠. 제가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아도 되나 싶을 정도로 과분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더욱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고 여러분들이 주신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국만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저는 무대 위에서의 모습과 평상시의 모습이 많이 다른 편이에요. 무대 위에서는 카리스마 있고 섹시한 느낌이라면 일상생활에서는 귀엽고 애교 넘치는 성격이거든요. 반전매력이랄까요? 그런 점이 저의 매력 포인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고기입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다 좋아하고 특히 삼겹살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치킨이랑 피자도 좋아해요. 아 참, 해산물도 좋아하는데 회랑 초밥을 즐겨 먹습니다. 가리는 음식 없이 다 잘 먹는 편이라 다이어트할 때 너무 힘들어요. 하하.
앞으로의 목표 및 계획은 무엇인가요?
지금껏 그래왔듯이 매 순간 최선을 다하고 즐기면서 살고 싶어요.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좋은 결과가 따라올 거라 믿습니다. 지금까지도 그렇게 살아왔고 앞으로도 그럴 겁니다. 아직 못다 이룬 꿈도 많고 하고 싶은 일도 많아요. 차근차근 이뤄나갈 예정이니 지켜봐 주세요. 마지막으로 저희 노래 들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아미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